LF, 2019년 임원 인사 발표...오규식 사장, 부회장으로 선임
상태바
LF, 2019년 임원 인사 발표...오규식 사장, 부회장으로 선임
  • 한태임 기자 tae@csnews.co.kr
  • 승인 2018.12.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가 2019년 1월 1일자로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오규식 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하고, 김상균 전무를 부사장으로, 정연우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하는 것을 골자로 했다.

LF는 "저성장 국면에 접어든 국내 패션 시장에서 혁신적인 사업 플랫폼 구축 및 과감한 추진력을 갖춘 '인재 양성'과 부문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한 신속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역량 강화'가 종합 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하는 핵심 요소라고 판단하고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LF_오규식 부회장.jpg
▲ LF 오규식 신임 부회장.
오규식 신임 부회장은 LG상사 심사과에 입사해 뉴욕지사, 금융팀, 경영기획팀장(상무) 등 전략, 금융 및 관리 부서를 두루 거쳐 2006년부터 LG패션(현 LF) CFO(부사장)로 재직해 온 전략기획/재무 전문가로 LF의 안정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해왔다는 설명이다.

김상균 신임 부사장은 LG카드(현 신한카드)를 거쳐 2004년 LG패션에 입사해 2010년부터 헤지스 사업부장, 신사부문장을 맡아 헤지스를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안착시키는 한편, 2013년 중국 법인 대표를 맡은 뒤에는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개척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정연우 신임 전무는 LG상사 출신으로 LA 법인장 등 LG상사의 요직을 거쳐 2009년 LF의 전신인 LG패션에 입사해 2017년까지 전략기획실장, 신사캐주얼부문장, 전략영업부문장을 거쳐 현재 경영지원실장을 맡고 있다. 기획/영업/관리 분야에 걸친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전사 관점의 폭넓은 시야를 갖춘 것으로 평가 받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한태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