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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산할 판"...영세업자 등골 휘는 배달의민족 '맛집랭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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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산할 판"...영세업자 등골 휘는 배달의민족 '맛집랭킹'
"각종 광고비와 유료 쿠폰 등으로 출혈 경쟁 부추겨"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9.06.27 07:09
  •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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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꾼 2019-12-21 05:01:26
맛집 랭킹은 주문량, 재방문률, 리뷰 숫자, 주문취소율, 사용자 평점 등을 여러 가지 기준을 가지고 알고리즘에 따라 계산한다 라고 알고있는데
모 저희 가게가 맛집랭킹이 계속 떨어져서 주문수 1단위 까지 확인 가능할때 하루하루 확인할수있는
주문수 리뷰수 찜수 평점을 확인해서 엑셀로 쫙 뽑아서 봤는데 주문 증가량 차이 및 주문량이 많아도
낮은 순위 주문 증가량 주문량을 적어도 윗순위 이거 원 맞질않아서 배민에 안맞는다 자료로 다조사해봤다
했더니 그거 말고 다른것도 순위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도대체 주문량 주문수 증가량 리뷰 찜 수보다 중요한게있나? 하는 생각입니다.

장사인 2019-09-25 12:15:23
우리가겐 쿠폰도안쓰고 광고비도 88000원만내는거 1개 꽂았는데 맛집랭킹에 올랐는데??그냥맛이랑양에 신경쓰고많이많이주니 재구매율이90%가넘음 그거때문인가???

CEO 2019-06-28 19:30:01
스타트업은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세상을 더 좋게 만들어야 하는데,
일부 스타트업들은 문제를 더 크게 만듦으로써 세상을 더 나쁘게 만든 것 같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안타깝고 또 안타까운 일이다.

ㅊㅇ 2019-06-28 09:05:50
마케팅에 집중하는게 아니라, 맛으로 승부해야지.
마케팅을 해야지 먹을맛이라면, 장사로 돈벌생각 하지 말았어야 하는거 아닌가?

기업의 마케팅비용이, 연구개발비용보다 클경우, 그 기업이 망해간다는 가장 빠른 신호라는데.

업주 2019-06-27 17:10:04
사장님들이 쿠폰 발행에 비용이 든다고 하시는 분들은 양심적인 분들 입니다. 보통은 음식가격을 올리고 올린만큼의 쿠폰을 쓰거든요. 즉 쿠폰을 적용해야 정상가격이 되는 방식인거죠. 모든 비용은 고객이 부담하는 거죠. 앱수수료도 고객이 부담하는 건데 손님은 잘 모르죠. 배달앱이 싸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기술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