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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 전직원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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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 전직원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에 집중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0.06.19 08: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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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전계열사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T)’을 이끌어 간다.

OK금융그룹은 지난 2016년부터 그룹사 DT 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를 신설하고 임직원 대상의 DT 교육 등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및 간편 결제·송금 등 금융권 내 핀테크 확산 초기부터, OK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 전반에 대한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역할 수행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전담 조직인 ‘미래디지털본부’을 신설해 지금까지 운영 중이다.

이후 미래디지털본부는 OK금융그룹의 ‘글로벌 넘버원 서비스 그룹 도약을 위한 전사 디지털화’를 목표로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내부 프로세스 디지털화 ▶디지털 신사업 도전 등의 전략 과제를 수행 중이다.

특히 OK금융그룹은 조직 디지털 역량 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최근 국내·외 산업별 디지털 트렌드 및 벤치마킹 성공 사례를 발굴해,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경영진뿐 아니라 현장 직원 등 디지털 마인드 내재화를 추진하기 위함이다.

우선 지난 2016년부터 월간 ‘WWF(World Wide Fintech)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이달 기준 총 52판까지 발행 중인 WWF 리포트는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현황 및 전망 ▶코로나19(COVID-19)에 따른 비즈니스 변화 ▶데이터경제 시대의 본격화 ▶빅데이터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등 매월 핀테크 관련 시의성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현황과 향후 전망, 시사점 등을 녹여냈다.

‘디지털 금융 동향’은 지난 2018년부터 격주로 발간되는 콘텐츠다. 언론에서 보도된 디지털 금융 관련 주요 기사들을 소개한 뒤, 세부적인 추가 설명 및 의의에 대한 편집자의 설명 등을 추가시켜 직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월간 단위로 ‘플랫폼 스토리’도 연재되고 있다. DT 구현의 핵심인 플랫폼에 대한 전문적인 콘텐츠로, 각 산업별 기업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소개 및 분석 등을 담고 있다. 특히 타사의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해, 직원들이 업무에 녹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콘텐츠 공유를 통한 DT 교육뿐 아니라 지난해부터 ‘디지털 인사이트 포럼’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혁신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초청해 디지털 환경 및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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