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사명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이상적인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업계 최초 UNGC(UN Global Compact·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으로 경제·환경·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이행하고 고객, 협력사 등과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위한 지원 정책을 마련해 시행했다.
협력사 유형에 따라 무료 방송 ‘NS상생스토리’ 지원, 판매 수수료 인하,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인 ‘우수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 등을 시행했다.
중소 협력사 자금운영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매월 100억 원 규모로 결제 대금 지급기일을 10일에서 5일로 단축했다. 또 ‘동반성장 상생펀드’와 ‘무이자 대출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쳤다.

NS홈쇼핑 마케팅기획실 한상욱 이사는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실현코자 노력해온 당사의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았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는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가지속가능경영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지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