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국소비자원 "기능성 이너웨어, 땀 흡수·건조 기능 대체로 우수"
상태바
한국소비자원 "기능성 이너웨어, 땀 흡수·건조 기능 대체로 우수"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07.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땀 흡수와 신속한 건조 기능을 강조하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능성 이너웨어의 품질이 대체로 우수한 편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기능성 이너웨어 7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안전성,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조사는 1000명의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구입 경험이 많은 상위 브랜드 중 흡습속건 기능성을 표시‧광고하며 남성 라운드형 반팔(메쉬 제외)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6개 브랜드(데이즈, 비와이씨, 스파오, 에잇세컨즈, 유니클로, 탑텐)의 7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시험 결과 모든 제품이 안전성에서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내세탁성, 내구성, 혼용률 등에서도 이상이 없었다.

흡수성능도 전 제품이 우수했지만 건조속도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있었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인 흡수성은 1급에서 5급까지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우수하다고 평가된다. 조사 대상 전 제품이 4급 이상으로 우수했고 10회 반복 세탁 후에도 기능성이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흡수한 땀이나 물을 빠르게 건조시키는 성능인 건조속도 시험에서는 데이즈 ‘올시즌남티반1호(EMARN0115)’, 유니클로 ‘에어리즘크루넥T(371-423524)’, 탑텐 ‘크루넥반팔(MSA2US1201A)’ 제품이 10회 세탁 후에도 건조속도가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빨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탁에 의한 수축이나 변형, 보풀 발생 여부 등 내구성과 내세탁성 시험 결과에서는 모든 제품이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권장품질기준 이상으로 양호했다.

유니클로 ‘에어리즘크루넥T(371-423524, 흰색)’은 항균성능이 있다고 표시·광고하고 있지만 개별 제품에 따라 성능차이가 크고, 세탁 후에는 항균성이 99.9%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도 있어 균일한 항균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에프알엘코리아(주)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자발적인 교환 또는 환불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기능성 이너웨어 구매 시 개인 특성에 맞는 소재와 기능을 선택하고 세탁 시에도 취급주의 표시를 잘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