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 챗봇 서비스’는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네 가지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나의 정보(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ABL생명은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