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업무설명회 4월2~9일 유튜브·페이스북에서 진행
상태바
금감원 업무설명회 4월2~9일 유튜브·페이스북에서 진행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3.3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2021년 금융감독 업무설명회를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4월 2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현장 소통을 위해 금융업계 및 소비자단체 관계자 등을 초청해 매년 업무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열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2일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금융 부문을 시작으로 6일(보험/금융투자)과 9일(중소서민/은행)까지 6개 부문을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방송시간은 오후 1시32분부터다.

각 부문별로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신규 위험요인 대응, 금융소비자보호법 조기정착, 지속가능한 디지털 금융 생태계 조성 등을 위한 감독·검사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업무계획 설명과 함께 실시간으로 질의 및 건의사항을 듣는 쌍방향식 소통 방식으로 업무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청을 원하는 누구나 유튜브, 페이스북에 접속해 시청 중에 채팅창으로 질의 또는 애로사항을 건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금감원은 업무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 및 건의사항을 향후 감독·검사업무 등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앞으로도 금융시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하는 자세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