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시장 공략 위해 인터케어와 맞손
상태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시장 공략 위해 인터케어와 맞손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는 인터케어(대표 김한성)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기능성 소재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신설된 건강기능식품소재 전문기업이다. 유산균 분야에서 70여 년간 축적된 발효기술과 다수 특허, 3000여 종의 종균을 보유하고 있다.

인터케어는 1978년 설립 이래 화장품 원료 사업에 주력해 왔다. 신소재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혀 화장품을 비롯한 식품, 제약 등 정밀화학원료를 개발·공급하는 중견회사로 성장했다.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왼쪽)와 김한성 인터케어 대표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왼쪽)와 김한성 인터케어 대표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새로운 스킨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원료 및 천연물 발효 화장품 소재 등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MOU에 앞서 바이오틱스콤포지션2201, 프로세라콤플렉스 등의 화장품 신원료 공동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바이오틱스콤포지션2201은 지난 달 출시된 일동제약의 기능성 화장품 '퍼스트랩 베리어라인' 5종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프로세라콤플렉스의 경우 하반기에 관련 연구 논문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뿐 아니라 해당 원료들과 관련해 일동제약 퍼스트랩 외 다수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과 제품화 등 협업 논의도 진행 중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공동 연구 개발 협력을 보다 체계화하고 화장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신원료 개발을 위해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