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SK매직, 건조기·의류관리기 등 삼성전자 17개 제품 대상 ‘스페셜 렌탈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매직, 건조기·의류관리기 등 삼성전자 17개 제품 대상 ‘스페셜 렌탈 서비스’ 선보여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1.06.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자사의 렌탈 서비스와 삼성전자 가전을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SK매직은 지난 5월 뉴 비즈의 첫 파트너로 삼성전자와의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삼성전자 제품과 결합한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등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계기로 SK매직은 삼성전자의 제품을 단순 판매하는 것이 아닌 렌탈 사업의 핵심인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등 5개 품목으로 SK매직은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서비스는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총 3종으로 필터 교체 및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각 제품별 8~40개월 단위로 기본 제공한다.

분해 세척 서비스가 포함된 ‘스페셜 서비스’의 경우,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제품 성능과 상태 등을 점검하고, 세탁/건조조, 열교환기, 각종 필터 세척 등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분리해 세척하는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관리를 넘어 고객의 생활공간까지 케어하는 신개념 방문 관리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SK매직은 ‘스페셜 플러스’ 서비스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OK서비스, 분해 세척 서비스와 함께 ‘공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 관리 서비스는 맞춤형 정리 수납 서비스로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옷장 및 드레스룸 정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냉장고 렌탈 고객에게도 냉장고 정리정돈 서비스를 진행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렌탈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 및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렌탈 사업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을 보다 확장해 ‘렌탈 구독 서비스 No.1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스페셜 렌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사은품도 추가 증정한다. 이밖에 기존 의류 건조기 렌탈 고객에게도 재계약 시 최대 1만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