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두산밥캣에 따르면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법인의 올해 매출은 지난해 대비 약 35% 증가할 전망이다.
EMEA 법인은 최근 4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11%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두산밥캣은 지난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을 타깃으로 한 소형 굴착기 신모델을 내놓으면서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회전식 텔레핸들러를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내세우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에 힘입어 2017년 6%대에 머물던 소형굴착기 시장점유율이 올해 1분기 말에는 9%대로 높아졌다. 두산밥캣은 조만간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 속에도 콤팩트 트랙터, 잔디깎이 등 생활과 밀착된 농경·조경 용 제품을 성공적으로 북미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도 해당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이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2017년 17개에 이르던 EMEA 산하 법인을 8개로 재편하면서 조직을 효율화 해왔다”고 밝히며 “향후 수익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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