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공모주식 수는 1011만7000주로 공모 예정가는 5만 원~5만9000원, 총 공모금액은 5058억 원~5969억 원 규모다. 7월 22일~23일 수요예측과 29일~30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JP모간증권회사가 주관을 맡았다.
2014년 설립된 inno.N은 전문의약품과 HB&B(Health Beauty&Beverage)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inno.N은 ▲신약과 바이오 연구개발(R&D) 역량 ▲우수한 제조 역량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등을 회사 핵심 역량으로 꼽았다.

출시된지 6개월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M/S) 1위를 달성하며 매출 1000억 원을 넘어섰다.
이 외 암, 간 질환, 감염, 자가면역질환 분야 신약, 바이오의약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며 포스트(Post) 케이캡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inno.N의 신약과 바이오의약품을 포함한 연구 파이프라인은 20여 개에 달한다.
케이캡 외에도 항암, 소화 등 7개 이상의 치료영역 내 160여 개 이상의 만성질환 중심 전문의약품과 컨디션, 헛개수 등의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전문의약품과 숙취해소 음료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inno.N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인 매출 5984억 원과 영업이익 870억 원을 지난해 달성했다.
향후 inno.N은 30호 신약 케이캡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신사업을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케이캡은 국가별 맞춤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선진 시장 개발 가속화와 기술 이전 국가를 2028년 내 100개국 진출을 목표로 공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차세대 영역인 세포유전자치료제 시장에도 진출해 전용 연구개발과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고형암·혈액암 중심의 면역 세포유전자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더불어 건강브랜드 뉴틴과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레더마, 두피탈모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출시해 건강기능식품 및 HB&B(Health Beauty&Beverage) 사업 부문도 확장하고 있다.
inno.N 강석희 대표이사는 "상장 이후 글로벌 진출 가속화 및 신사업 확장을 통해 회사의 개발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려 K-바이오를 이끄는 글로벌 탑티어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