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JB금융 ESG미션 선포..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에 'ESG KPI' 부여
상태바
JB금융 ESG미션 선포..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에 'ESG KPI' 부여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7.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이 '더 나은 미래로, 함께 가는 JB금융'이라는 ESG 미션을 선포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JB금융은 지난 달 30일 그룹 ESG 위원회 위원들과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ESG 선포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JB금융은 ESG 경영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 JB금융그룹은 지난 달 30일 경영진과 ESG 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선포식을 가졌다.
▲ JB금융그룹은 지난 달 30일 경영진과 ESG 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 선포식을 가졌다.

JB금융은 ESG 중장기 전략적 추진과제로 ▲기후 리스크 대응과 탄소 중립이행(환경 부문) ▲ 윤리경영 고도화, 인권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사회 부문) ▲주주 권익 증진 및 이사회 구성 등 지배구조 선진화를 선정했다.

그 중에서 올해는 환경 분야에서 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를 위해 JB금융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서명기관으로 참여하고 있고 하반기에는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지지선언에 동참해 기후 리스크 관리 활동에 중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JB금융은 ESG 중장기 전략과 추진과제 달성을 촉진하기 위해 지주 및 계열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성과목표(KPI)를 부여할 예정이다. 

JB금융은 이번에 새롭게 수립된 ESG 중장기 전략과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사, 지역사회 등 이해 관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