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코로나19 대유행 방어 집중 할 것"
상태바
이재명 경기도지사, "코로나19 대유행 방어 집중 할 것"
  • 김민국 기자 kimmk1995@csnews.co.kr
  • 승인 2021.07.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19 대유행 방어에 집중하겠다고 8일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서 "어제 고양시 생활치료센터에 다녀왔습니다. 며칠 사이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시 또 큰 파도가 올 거란 각오는 하고 있었지만 예상보다 빠르고 크게 오고 있다는 생각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시 긴장의 끈을 조이고 비상한 조치를 준비하겠습니다. 대응 단계를 과하다 싶을 정도로 최고수준으로 올리는 것을 검토 중입니다. 생활치료센터 추가확보 또는 검사 및 역학조사 방식의 개선 등 예상치 못한 구멍이 없도록 면밀하게 살피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다만 이 지사는 백신 접종 진행 상태를 고려해봤을때 아직까지는 심각한 위험상황은 아니라고도 말했다. 그는 "무척 엄중한 상황이지만, 과도하게 우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령층을 중심으로 백신접종이 상당히 진척돼 감염자수 증가에도 위중증환자 발생은 많지 않습니다. 중증환자로 전환되지 않고 경증으로 지나갈 수 있도록 관리하면 국민의 생명안전에 큰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라고 했다.

또 "지방정부 책임자로서 주권자들께서 부여한 책임을 최우선적으로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방역 활동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코로나 대유행 방어에 집중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는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 경선캠프의 운영은 최소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