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쿠쿠, 친환경 미생물 분해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 출시
상태바
쿠쿠, 친환경 미생물 분해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 출시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7.0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홈시스가 미생물 분해 방식을 적용한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인다.

9일 쿠쿠홈시스는 미생물 분해 방식 ‘쿠쿠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미생물을 이용해 음식물을 처리하는 게 특징으로 ‘쿠쿠 바이오 클리너’를 본체에서 배양한 뒤 음식물을 소멸시킨다.

바이오 클리너는 미생물 종균을 건조한 뒤 활성탄, 쌀겨, 우드필렛 등과 함께 배합한 물질로 잔여 음식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배양된 미생물 번식하도록 유익한 배양 환경을 제공한다. 1년 동안 교체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별도 설치 과정 없이 전원 코드를 꽂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4인 가족 하루 평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 1.2㎏을 넘어 최대 2kg 음식물을 처리할 수 있다.
 

음식물 분해 중에도 추가 투입이 가능하다. 음식물 쓰레기양이 많으면 한 달에 1~2번, 양이 적으면 한 달 이상 분리배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 잔여물은 가루 형태로 분해돼 일반 쓰레기로 분리 배출할 수 있다. 잔여물이 쌓이는 내부 저장고 용량은 17L다.

또 ▲4단계 하이브리드 탈취 케어 시스템 ▲제습 모드 ▲음성안내 등 위생과 편의기능을 갖췄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밥을 먹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하루 배출 음식물 쓰레기양도 늘고 있다”며 “신제품 ‘쿠쿠 맘편한 음식물 처리기’는 덥고 습한 여름, 더욱 처리하기 까다로운 잔여 음식물을 미생물로 분해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기존 음식물 처리기 제품이 가지고 있던 불법 설치, 환경오염, 배수관 막힘과 싱크대 역류 등의 문제점을 보완해 개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