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우건설, 이라크 알 포 방파제로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 수상
상태바
대우건설, 이라크 알 포 방파제로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 수상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7.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이 대학토목학회가 주최한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에서 이라크 알 포 방파제가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은 새로운 설계 기법 및 시공 기술 개발 장려를 위해 대한토목학회가 200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공모전이다. 대우건설은 2018년 인제양양터널, 2020년 천사대교에 이어 올해 ’이라크 알 포 방파제‘로 세 번째 대상을 수상했다.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에 위치한 알 포 방파제는 대우건설이 지난 2014년 2월 공사를 시작해 지난해 9월 최종 준공했다. 총연장 15.5km의 사석방파제와 내부 호안을 조성하는 총공사비 8700억 원 규모의 사업이다.
 

알 포 방파제는 알포 신항만 개발 마스터플랜의 첫 사업이다. 이라크 정부는 총사업비 53조 원을 투입해 2041년까지 알 포 신항을 세계 12대 항만으로 개발한다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후 발주된 신항만 개발의 후속 사업인 컨테이너 터미널, 연결도로, 준설·매립 공사 등 총 3조 원 규모의 공사를 수의 계약으로 추가 수주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알 포 방파제 준공이 후속공사 수의 계약으로 이어져 발주처인 이라크 정부의 신뢰를 확인했다”며 “조 원에 달하는 향후 2·3단계 사업에도 우리나라 기업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위선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