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상 종가집, 매운맛 마니아 위한 김치 신제품 2종 출시
상태바
대상 종가집, 매운맛 마니아 위한 김치 신제품 2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1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종가집은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김치 신제품으로 불타는 매운맛을 제대로 살린 '핵매운 김치'와 알싸한 마늘맛의 '마늘듬뿍김치'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이들이 늘면서 보다 강력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수요를 겨냥해 선보이게 됐다. 유명 유튜버를 중심으로 매운 음식을 먹는 '먹방'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핵매운 김치는 청양고추의 10배에 달하는 매운맛을 지닌 하늘초를 사용했다. 순대국, 칼국수, 잔치국수 등 따뜻한 국물요리와 잘 어울리며 따뜻한 밥에 참기름 한 방울을 떨어뜨려 같이 먹으면 보다 섬세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소포장 파우치 제품(70g) 가격은 1500원이다.
 

마늘듬뿍김치는 칼국수 집에서 먹던 마늘김치를 구현한 제품이다. 국산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 알싸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제품을 바로 섭취하면 칼칼하면서 아린 마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하루 이틀 정도 숙성시켜 먹으면 마늘의 알싸함이 줄고 감칠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용량은 소포장 파우치 제품(80g)과 가정용 비닐포장 제품(1.4kg)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500원, 1만6900원이다.
 
▲두 제품의 소포장 파우치 제품은 GS25, 미니스톱 등 주요 편의점에서 ▲마늘듬뿍김치 1.4kg 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젋은 층을 중심으로 강력한 매운 맛을 원하는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핵매운 김치와 마늘듬뿍김치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소용량 파우치 제품은 휴대가 용이해 캠핑 등 야외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