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NHN페이코, 페이코 서비스에 간편 투자 가능한 '공모주' 펀드 출시
상태바
NHN페이코, 페이코 서비스에 간편 투자 가능한 '공모주' 펀드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페이코(PAYCO) 투자' 서비스에 공모주 펀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주 투자왕 펀드(신한단기국공채공모주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Ce)는 투자 매력이 높은 공모주와 우량주, 저평가주, 우량 채권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공채 같은 우량 채권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추구하면서 유망 기업의 기업공개(IPO)에 적극 참여해 추가 수익을 내는 구조로 운용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HN페이코는 올 하반기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의 상장을 앞두고 공모주 투자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점에 주목해 해당 상품을 페이코 펀드 라인업에 추가했다. 회사는 "번거로운 청약 절차와 높은 청약 경쟁률 탓에 공모주 직접 투자가 부담스러웠던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펀드 상품은 공모주 투자 외에도 다양한 투자 전략을 수립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공채와 AA- 이상의 우량 채권, 대형 우량주 및 배당주, 수급 이슈에 따른 공모가 하회 종목 등에 함께 투자해 금리 변동 등에 따른 손실 위험을 최소화한다. 
 

펀드는 페이코 투자 서비스에서 1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페이코 투자 서비스는 페이코 앱 '금융' 탭의 '투자'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개설부터 펀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적립포인트 끌어모아' 기능을 통해 페이코 적립 포인트를 펀드 상품에 자동 투자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펀드 출시를 기념해 펀드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코 앱에서 공모주 펀드를 신규 매수 후 익월 말까지 잔고를 보유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1만 페이코 포인트를 증정한다. 페이코 앱에서 한화투자증권 CMA를 신규 개설할 경우 1만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공모주 투자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신한자산운용·한화투자증권과 운용 전략, 투자 성과 사례 등을 면밀히 분석해 우량 공모주 펀드를 엄선했다. 공모주 직접 투자가 부담스러웠던 소액·초보 투자자들도 페이코에서 부담 없이 간편하게 공모주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