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앞세워 MZ세대와 소통 강화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앞세워 MZ세대와 소통 강화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으로 MZ세대에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라는 슬로건으로 비비고 김치의 폭넓은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방송인 김나영 씨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린다.

CJ제일제당은 "집에서 담근 김치는 가장 맛있는 때를 기다려야 하지만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다"고 말했다.

영상은 여름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태로 △여름철 별미요리로 즐기기 좋은 시원한 열무김치 △볶음밥 등의 요리에 두루 활용하는 아삭한 썰은배추김치 △캠핑에서 라면과 함께 먹기 좋은 총각김치 등 비비고 김치 맛과 종류, 편의성 등을 소개한다.

MZ세대가 자주 찾는 온라인몰과 연계해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제철요리 소개와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이미지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MZ세대 타깃 웹매거진 이미지
이달 '썰은배추김치' 편의 경우 카카오톡 쇼핑하기, SSG몰, CJ더마켓 등을 통해 소비자를 만나고 있다. 웹매거진과 연계해 기획전, 숙박권·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등도 진행 중이다.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비비고 썰은배추김치와 별미김치를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정기 배송한다.

별미김치는 총각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백김치, 갓김치, 김치볶음 중 1개 품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김치냉장고 구매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마감일은 9월 10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면서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비고 김치는 '고급 원재료로 정성으로 담근 김치'를 표방하며 2016년 CJ제일제당이 내놓은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이다. CJ제일제당은 "소금, 고춧가루, 액젓 등의 원재료를 차별화하고 원물 품질 균일화 기술과 비비고만의 계절 비법 양념 등 CJ의 기술력을 토대로 '온 정성을 다한 맛'을 구현한 결과 4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