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건설, 북가좌6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에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제안
상태바
롯데건설, 북가좌6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에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 제안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7.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은 지난 14일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6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에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제안했다고 15일 밝혔다.

북가좌6구역 재건축은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DMC역 초역세권 단지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8월 중 시공사가 선정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29층, 19개 동 규모의 아파트 1911가구 및 부대복리시설으로 조성된다. 2014년 5월 정비구역 지정 고시, 2020년 2월 조합설립인가 등을 거쳐 왔다.

지난달 21일 현장설명회에 참석한 7개 건설사를 대상으로 한 시공사 입찰은 14일 오후 3시 마감됐다.

롯데건설은 롯데쇼핑에서 추진하고 있는 상암DMC 롯데쇼핑몰, DMC역 개발사업과 연계를 통해 주거·상업이 어우러진 DMC 일대의 랜드마크를 건설하겠다는 플랜을 제시했다.
 

롯데건설은 강남권 이외 지역에 적용된 적 없는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르엘을 적용해 고지를 선점한다는 각오다. 또 불광천, DMC역과 연계된 특화설계를 통해 외관부터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설계특장점으로 크라운을 형상화한 4개의 랜드마크 동과 중앙광장,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채광을 확보해 배치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소개했다. 또 외부 커튼월룩, 컬러태양광패널, 수직루버 등으로 외관을 특화하고 곡선형 디자인과 회랑으로 단지 저층부 설계하겠다고 언급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단지 내에 다양한 친환경 시설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봉사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등 기존 재건축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아파트에 도전한다”며 “북가좌6구역을 이전에 없던 미래형 단지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