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뉴메드,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 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뉴메드,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지원 기업으로 선정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7.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는 미래 글로벌 메디클러스터를 이끌어 갈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홍릉 강소특구)의 기술이전 사업화(R&BD) 지원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8월에 새롭게 형성된 홍릉 강소특구는 고대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경희대를 중심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특화해 특구 내 입주해 있거나 새로 들어서는 기업에 한해 연구소 설립과 기술이전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뉴메드는 이번 기술이전 사업화 과제로 '육계 및 금앵자를 이용한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에 대한건강기능식품의 원료 개발'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4월 '금앵자추출물 등을 포함하는 전립선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은 경희대 산학협력단 김호철 교수 연구팀이 공동연구 개발 기관으로 참여하며 정부로부터 2022년까지 1년간 약 2억여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뉴메드는 "금앵자 열매는 한의학에서 소화불량으로 인한 설사, 이질 및 빈뇨, 요실금 등을 다스리는 약재로 사용돼왔다. 최근 경희대 한의대와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실험법을 적용한 공동 연구를 통해 전립선 비대증에 대한 개선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는 해외 원료에 비중이 높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뉴메드는 육계 및 금앵자를 활용해 내년까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원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강희원 뉴메드 대표는 "향후 전립선 건강 개선 기능성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해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를 획득할 계획"이라면서 "수입의존형 원료를 국산 소재로 대체해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이원화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뉴메드는 2003년 경희대 한의과대학 연구팀을 주축으로 출범한 천연물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등의 천연물 소재 기능성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