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카오뱅크-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카카오뱅크-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서비스 선보여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7.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잡고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금융회사로는 최초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한번에 휴면예금은 물론이고 휴면보험금까지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조회 서비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밤 11시까지이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단, 카카오뱅크를 통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지난해 말 기준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고 있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 원으로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바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서비스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서민금융진흥원 관계자는 “서금원은 휴면예금 원권리자가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금융회사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휴면예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분들이 휴면예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추첨하여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