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BMW·포르쉐·닛산 등 4만8939대 리콜...연료호스 고정불량,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
상태바
BMW·포르쉐·닛산 등 4만8939대 리콜...연료호스 고정불량,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1.07.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한국닛산㈜, 기아㈜, BMW코리아㈜,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 또는 제작·판매한 총 15개 차종 4만893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닛산에서 수입, 판매한 알티마 1만9760대는 보닛걸쇠장치의 내식성 부족으로 장치가 고착되고, 이로 인해 보닛이 닫히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면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22일부터 한국닛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기아에서 제작, 판매한 니로 EV 1만5276대는 자기인증적합조사를 실시한 결과, 뒤 범퍼 모서리 충격(2.5km/h) 시 후퇴 등이 정상 작동되지 않은 안전기준 위반 사항이 발견됐다. 우선 리콜을 진행하되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카니발 313대는 연료탱크 제조 불량으로 탱크 측면에 금(크랙)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될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한다. 해당 차량은 22일부터 기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 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미니 쿠퍼 D 파이브 도어 등 6개 차종 1만2147대(판매이전 포함)는 연료호스의 고정 불량으로 주변 부품과의 간섭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호스가 손상되어 연료가 누유될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차량은 오는 23일부터 BMW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타이칸 1302대도 리콜에 들어간다. 전력변환장치(인버터) 소프트웨어의 설계 오류로 구동모터에 전력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행 중 출력이 저하되거나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체크됐다.  

리콜에 들어간 파나메라4 등 5개 차종 141대(판매 이전 포함)는 앞 차축 현가장치 내 부품(트레일링 암)의 강성 부족으로 파손되고, 이로 인해 차체 안정성이 상실될 가능성이 확인됐다.  

[쇠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