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FSS 어린이 금융스쿨' 개설
상태바
금감원,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FSS 어린이 금융스쿨' 개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7.2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금융에 대해 배우고 배운 내용을 부모님과 함께 체험하면서 금융에 대한 관심도 키우고 금융역량도 배양할 수 있도록 'FSS 어린이 금융스쿨'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3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전국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고 200명 선발에 326명이 지원했다. 
 

▲ FSS 어린이 금융스쿨 온라인 입교식에 참석하고 있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
▲ FSS 어린이 금융스쿨 온라인 입교식에 참석하고 있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

28일 오전에 열린 온라인 입교식에는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과 참가자 전원이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김은경 처장은 “경제발전과 더불어 금융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이 계속 확대되고 있어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조기 금융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온라인을 통해 금융도 배우고 체험과제 수행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학생들도 자유발언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밝히며 금감원이 하는 일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는 등 금융에 대한 높은 관심과 흥미를 표명했다고 금감원 측은 설명했다. 

금감원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FSS 어린이 금융스쿨의 성과를 보고 매년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