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은 최종 4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여드름‧모공케어 뷰티패드를 선보인 더센트그린 팀과 오미자씨로 만든 고체 향수를 선보인 시노파크 팀이 높은 점수를 얻어 최종팀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5000만 원의 제품개발 비용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아울러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홍보‧마케팅 및 판매 플랫폼 지원으로 브랜드 활성화에 도움을 받게 된다.

심사는 서류전형과 프레젠테이션 워크숍, 멘토링 캠프 등 3차에 걸쳐 공정하게 진행됐다. 최종 전형에는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멘토링 후 진행된 '1page' PT 발표와 '뷰티 유튜버' 심사 결과가 각각 40%씩 반영됐다. 43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설문 결과도 20% 반영됐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화장품‧뷰티 분야에 한정된 공모전임에도 높은 경쟁률을 보여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선정된 팀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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