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게임업계, 여름방학 성수기 겨냥 대규모 업데이트 '속속'
상태바
게임업계, 여름방학 성수기 겨냥 대규모 업데이트 '속속'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08.02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들이 여름방할 성수기를 겨냥해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속속 나서고 있다. 

트릭스터M과 오딘:발할라라이징, 실시간으로 맵이 바뀌는 로스트아크, 원작의 향수를 느끼게 해줄 메이플스토리 등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개성 넘치는 콘텐츠로 새단장을 마쳤다.

열대야에 잠못 드는 게이머들을 설레게 할 주요 게임들의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봤다.

◆ 첫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한 귀여운 리니지, 트릭스터M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모바일)'은 지난 7월 21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을 통해 신규 지역과 새로운 던전을 내놨다.

신규 지역인 ‘고스트 블루’는 과거 바다를 지배했던 해적왕 ‘카란’의 보물이 잠들어 있으며 보스몬스터 카란을 처치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던전 ‘제이드 스틸’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다. 총 4개 층으로 이뤄져 있고 이용자들은 4광구에서 보스몬스터 ‘사룡 에드키나’를 만날 수 있다.


◆ 오딘, 기존 유저간 유대감 높이는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매출 1위로 모바일 게임시장을 장악한 '오딘:발할라라이징(모바일)'이 28일 길드 던전과 길드 공격대 시스템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길드 던전은 길드원이 함께 보스 레이드에 참여해 길드 경험치와 길드 주화, 던전 보상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길드 공격대 시스템은 공격대 참여 길드원이 경매금을 분배 받거나 경매 대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들은 길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유저들의 유대감과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실시간으로 바뀌는 맵…로스트아크, 파격적 콘셉트의 '몽환군단장' 레이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28일 '로스트아크(PC)'에 사상 최대 스케일의 군단장 레이드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레이드는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뤄진 ‘몽환의 아스탤지어’ 전장에서 펼쳐진다. 유저들은 현실과 환각을 넘나들 듯 공간이 자유롭게 변하는 전장에서 주 1회 공간과 환각을 주무기로 하는 아브렐슈드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저난이도의 ‘데자뷰’ 모드를 오픈해 처음 레이드를 찾는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몽환의 전장에 적응해 나갈 수 있게 했다.


◆ 새로운 챕터, 최고 레벨 상향...그랑사가 착실하게 여름 업데이트 진행 중

엔픽셀의 ‘그랑사가’도 29일 신규 캐릭터 ‘루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새로운 메인 스토리 9챕터 ‘격동하는 세계’를 적용했다. 캐릭터 레벨도 90으로 확장됐으며 다양한 왕국 퀘스트도 추가됐다.

특히 엔픽셀은 메인 퀘스트 시나리오 난이도를 하향하고 각종 편의 기능을 개선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엔픽셀은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을 통해 9월까지 업데이트 예정인 최상위 던전 ‘초월강림’은 물론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그랑나이츠’ 기사단의 다양한 스토리를 공개했다.


◆ 벌써 8주년? 몬스터 길들이기, 월드보스 콘텐츠 추가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지난 7월 30일 장수 온라인 게임 '몬스터길들이기'의 8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콘텐츠로 ‘월드보스’를 추가했다. 서버 전체의 이용자들이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하고 입힌 피해량을 기준으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포식자로 추가된 ‘미르’는 적에게 피해를 되돌려 주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 스킬 등을 보유해 활용도가 높다.


◆ 한 편의 애니메이션같은 스토리 텔링 콘텐츠 추가한 엑소스 히어로즈

라인게임즈는 30일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콘텐츠 ‘메모리얼 사가’를 추가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모리얼 사가는 엑소스 히어로즈가 지금까지 선보인 적이 없는 새로운 방식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세계관 내 특정 영웅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스토리가 담진 챕터 20을 오픈하고 두 번째 여름 테마 페이트 코어 ‘열대야의 푸른 달 – 루나’와 전용 무기 ‘아틀란티스 휩’도 추가했다.


◆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새 시즌 PVP 콘텐츠에 '변수' 추가해 빅재미 선사

컴투스는 30일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새로운 시즌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4시즌에선 투기장과 결계전, 친선대회 등의 룰이 변경 적용됐다.

우선 기존의 투기장은 유저가 구성한 몬스터 덱으로 전투를 진행했으나 업데이트 이후부터 주어진 2장의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대전할 수 있도록했다.

결계전 모드의 경우 스킬석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하고 친선대회 콘텐츠에는 상대방의 영웅을 금지할 수 있는 밴픽 기능도 추가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대전 모드에 추가된 다양한 변수가 유저들에게 예측할 수 없는 전략 승부의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메이플스토리M, 원작서 큰 인기 끌었던 추억의 '블랙헤븐' 업데이트

넥슨은 30일 ‘메이플스토리M'에 원작 게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토리 콘텐츠 ’블랙헤븐‘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메이플 연합과 함께 블랙윙의 과학자 겔리메르가 만든 초대형 함선 ‘블랙헤븐’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침공을 저지해야 한다.

다섯 번째 군단장 ‘스우’도 추가됐다. 치명적 자기장과 중력에너지를 활용하며 처치할 경우 각종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8월 19일까지 이용 가능한 여름 이벤트 맵 ‘골드비치 리조트’에서는 피라냐의 공격을 피해 생존하는 ‘피라냐 피하냐’,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골드비치 버프 트리’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