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이날 '동영상 UCC 조회 수 Top 10'을 발표했다.
텔미 댄스 관련 UCC는 박진영의 동영상을 시작으로 군인, 여고생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한 수십 가지 버전의 패러디로 약 2천500개가 게시됐으며, 이들의 조회 수를 모두 합치면 3천만회에 이를 정도로 '텔미 신드롬'이 거셌다고 다음 측은 전했다.
이밖에 '심슨이 부른 이효리 톡톡톡', '야구장 키스타임', '스타2 게임영상', '8주 몸만들기 대작전-무이태봉', '머리 예쁘게 묶는 법' 등이 10위 안에 들었다.
다음은 올해 특히 전문가 수준의 이용자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일컫는 PCC(Proteur Created Contents, 준전문가가 만든 콘텐츠)도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며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았으며 누리꾼들의 기발한 재치가 돗보이는 UCC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