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서울시립과학관, 19~20일 '2021 온라인 별빛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시립과학관, 19~20일 '2021 온라인 별빛축제' 개최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1.11.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최초의 청소년 과학관인 서울시립과학관이 오는 19일부터 20일 '2021 온라인 별빛축제(부제: 우주 여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분월식 토크쇼 △천문학자와 우주항공 전문가가 함께 하는 별정상 회담 △집에서도 간단한 실험을 진행 할 수 있는 별별랩 과학교실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회원과 함께하는 천문특강 및 천체관측 △2021 온라인 별빛축제 사전 SNS 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우선 부분월식 시작부터 종료까지 월식의 현상을 설명하고, 이해를 돕는 방송이 생중계로 진행된다. 

‘별빛 부분월식 토크쇼’는 천문학자와 함께 오는 19일 오후 4시18분 부분월식 시작부터 오후 7시47분 부분월식 종료까지 진행된다.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별정상회담 -우주로의 여행’에서는 서울시립과학관장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주연구원과 눈앞에 다가온 우주여행(스페이스 X)와 누리호 등 우주탐사 역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20일 오후 5시30분부터 6시20분까지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다.
 


집에서 간단한 실험을 즐길 수 있는 ‘별별랩 과학교실’도 진행된다. 오는 19일 ‘달의 위상 변화판 만들기’를 통해 달의 위상 변화 원리를 알아보는 시간이 진행되고, 20일 ‘CO2 에어로켓 만들기’ 프로그램은 발포비타민과 물이 만나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면 가스의 압력 즉 힘과 가속도 원리로 발사되는 로켓을 만들어 실제의 로켓과 에어로켓 각각 뉴턴의 어떤 원리로 날아가는지 알라보는 실험으로 마련된다. 

19~20일 과학관 메이커 스튜디오 또는 3층 옥상정원에서는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밤하늘 별보기 등 천문특강과 천체관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천체관측 망원경에 대한 이해, 스마트폰 관측어플 사용 및 별사진 찍기, 별보기 좋은 장소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