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성인남녀 1천274명에게 '대선기간에 대선 증후군을 경험한 적이 있는가' 설문한 결과 57.3%가 '그렇다'고 대답했다.
대선 증후군은 온통 선거 분위기로 변한 주변 환경과 유세 소음 등으로 인해 화가 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증상을 일컫는 신조어다.
직장인들은 대선 증후군의 원인으로 '거리의 응원ㆍ유세 소음'(75.5%)을 가장 많이 꼽았다.
'형식적이고 서로 비방하는 TV 토론회'(68.1%), '후보들의 어이없는 공약'(45.6%), '시도 때도 없이 방송하는 후보들의 유세광고'(36.6%), '인터넷상의 유세 배너광고'(34.1%)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지적한 직장인도 적지 않았다.
대선 증후군을 경험한 직장인 62.0%는 '대선증후군이 투표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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