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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올해 ESG 캠페인 슬로건은 '애쓰고(ESG), 애쓰지(E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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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올해 ESG 캠페인 슬로건은 '애쓰고(ESG), 애쓰지(ESG)'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1.03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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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 박길연)이 올해 ESG 캠페인의 슬로건으로 '애쓰고(ESG), 애쓰지(ESG)'를 내걸었다.

'애쓰고, 애쓰지'는 환경(Environment)과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ESG가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로 주목받고 있는데도 여전히 어렵게만 느껴지는 거리감을 해소하고자 언어유희 요소를 더해 만든 것이다. ESG 경영을 하림의 루틴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하림은 ESG 경영 실천 다짐과 헌혈을 통한 사랑나눔으로 2022년 첫 업무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전북 익산 하림 본사에서 열린 2022년 임인년 시무식에서 박길연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은 ESG 경영을 일상적으로 실천하기로 결의를 다지고 헌혈에 동참했다.

박길연 대표는 이날 신년사에서 "환경보호 가치에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상생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ESG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 하림 임직원이 업무적으로 실천해야 할 활동은 물론 환경과 사회를 위해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림은 ESG 경영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9주년을 맞이한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 활동 기회를 대학생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상생 경제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하림 2022년 시무식
▲하림 2022년 시무식
하림 익산공장과 정읍공장 임직원은 새해 첫 업무 시작에 앞서 헌혈에 참여했다. 하림 임직원의 헌혈증서는 긴급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아동 등에게 기증될 예정이다. 하림은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상호협약을 맺고 매년 4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적극 고려하는 ESG 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경영 화두가 ESG인 만큼 고객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닭고기 전문 기업을 넘어 즉석밥과 가정간편식(HMR), 천연조미료, 펫푸드 등 잇따른 신사업 행보로 종합식품기업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신규 가정간편식 브랜드 The미식(더미식)을 런칭하고 프리미엄 장인라면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장인라면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봉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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