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우오현 SM그룹 회장, 건강한 그룹·고객가치 극대화 강조
상태바
우오현 SM그룹 회장, 건강한 그룹·고객가치 극대화 강조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2.01.0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5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건강한 그룹·고객가치 극대화’를 강조하며 그룹의 모든 구성원들이 원활한 소통으로 풍요로운 발전을 이뤄내는 한 해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우 회장은 이날 “올해도 美·中 갈등과 글로벌경제 불안, 코로나19 팬데믹 재확산 등 국내외 불확실성이 큰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각오를 다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컨테이너와 LNG선박 확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는 해운부문은 올해도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불확실한 여건에도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구조 구축과 원양 국적선사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M그룹은 특히 올해를 재무건전성 확보와 계열사별로 특화된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고객가치 창출·극대화를 위한 원년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확보 등 실적 향상을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에 2022년은 변화와 혁신, 비전을 공유하면서 이를 구체화할 기반 마련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대내외 경영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미래 사업비전 가속화를 위한 역량 확보는 물론, 고객의 삶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과 책임지는 리더십 등 위기에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성장동력 마련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우오현 회장은 “SM그룹은 ‘건강한 풍요와 따듯한 동행’이란 기치 아래 모두 하나 되는 ‘국민 기업’으로 거듭났으면 한다”며 “지난 수년간 강조해 온 ‘책임경영’과 ‘정직하고 당당한 소통’을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