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2일 오픈한 롯데리아 L7홍대점은 기술과 제품, 서비스 성능·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Test Bed 유형의 콘셉트 매장이다. 홍대 상권의 힙(Hip, 유행에 앞서가는)한 공간 인테리어 구성과 비대면 무인 기기의 '푸드테크'를 적용해 상권 주요 이용 연령대인 2030세대를 타겟팅했다.
특히 L7홍대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홍대 치'S'버거의 12월(10일간) 판매량은 전체 제품매출의 약 10% 비중을 기록했다. 이번 달도 지난 16일까지 버거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 L7홍대점 오픈 전인 20일부터 위드 코로나가 해제되면서 오프라인 매장 매출 확보에 대한 걱정이 있었으나 3주 목표 매출액을 40%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매장 콘셉트 유지를 위해 다양한 놀거리·볼거리를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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