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와인선물세트 67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홈술족과 혼술족 증가, 와인의 대중화 트렌드에 주목하고 국가별·가격대별로 선보였다.
이번 설에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와인을 선물세트로 추가했다. 와인 입문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와인, 희소성 높은 와인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선보인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Gernard bertrand)의 아트 비브르(Art de vivre, 예술적인 삶) 루즈와 블랑'도 이번 설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아트 비브르는 아름다운 삶과 문화를 추구하는 와이너리의 철학을 담았다. 2000년의 와인 역사를 기념하기 위한 취지로 와인 탄생 시 사용한 용기인 암포라 모양의 도자기병에 담겨 있다. 제라르 베르트랑 루즈는 2019년 미국 와인 전문지인 와인스펙테이터가 뽑은 올해의 TOP100 와인에 선정된 바 있다.
포트 와인의 전설로 알려진 킨타 두 노발(Quinta do Noval)의 나시오날 빈티지 세트는 싱글 빈야드에서 작황이 뛰어난 해에만 생산하는 최상급 빈티지 포트 와인으로, 빈티지별로 1병에서 5병까지 소량만 판매한다. 최고 100년까지 숙성이 가능해 불멸의 와인으로도 불린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과 와인 전문 매체 와인서쳐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와인 10에 선정됐다.
이번 설에만 한정으로 선보이는 바바(Bava)의 바바 바롤로 2010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대표 토착품종 네비올레 100%로 양조, 10년 이상 병 숙성을 거친 중후한 매력의 와인이다. 블랙 체리, 장미 등의 복합적인 아로마를 통해 섬세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이트진로의 스테디셀러 실버오크(Silver Oak) 세트는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과 알렉산더 밸리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으로 구성했다. 실버오크는 미국 대표 컬트 와인으로 미국과 영국 와인 경매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와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외 미쉐린가이드 서울2022 발간행사 파트너 떼땅져의 아이콘 샴페인인 떼땅져 꽁뜨 드 샹빠뉴 블랑 드 블랑 브뤼, 미국 나파밸리의 100점 와인메이커로 알려진 멜카 이스테이트의 멜카 메티스 마티네즈 빈야드 나파 밸리, 최상급 끼안티 클라시코의 최상위 등급인 마쩨이 그란 셀레지오네 3종 세트, 최고급 나파 밸리 컬트 와인인 오비드 나파 밸리, 세계 최고급 프리미엄 로제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 등이 준비됐다.
하이트진로의 설 와인선물세트는 3만 원대부터 400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 가능하다.

굽네몰은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에 '급찐살(급하게 찐살)'을 우려하는 '프로 관리러'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세뱃돈 쿠폰 증정 이벤트를 기획했다. 프로 관리러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자기 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의미하는 신조어이다.
이번 행사는 굽네몰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뱃돈 쿠폰은 즉시 발급된다. 굽네몰이 준비한 세뱃돈 쿠폰팩은 총 1만 원 상당이다. 2만 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3만 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 5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구성됐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이외 새해 식단 관리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굽네 작심삼일 치트킷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굽네 작심삼일 치트킷은 하루 약 1100kcal 식단의 메뉴로 구성했다. 제품은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화이트머쉬룸 △굽네 탱글탱글 닭가슴살 볼 청양고추맛 △굽네 갈비천왕치밥 등 총 20팩 수량이다. 3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한다.
지앤건강생활 박상면 대표는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프로 관리러들의 건강한 식단을 위해 세뱃돈 쿠폰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2022년 임인년에도 즐거운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는 맛있는 닭가슴살·간편 HMR 제품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호랑이의 해라는 점에서 착안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와 함께 등장하는 곶감, 찰떡, 홍삼 등의 전통 원재료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를 연상케 하는 블루 타이거(Blue Tiger) 일러스트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설 파리바게뜨의 대표 제품은 △파운드 케이크에 곶감과 호두, 무화과, 잣, 대추 등의 견과류가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통팥 만주 위에 곶감 다이스를 올린 호랑이와 곶감 통팥만주 △금괴 모양의 휘낭시에, 통팥앙금으로 채운 찹쌀떡, 버터향의 홍차 마들렌 등으로 구성한 호랑이와 떡 복받어흥세트 △호두 풍미가 더해진 팥앙금에 떡이 들어간 만월빵인 복떡빵 등이다.
지난해 추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행복 상생의 일환으로 풍기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선보였던 제품도 이번 설 다시 선보인다. △호두 파이 위에 홍삼 절편과 호박씨를 더한 꿀삼호두파이 △통팥 만주에 홍삼 절편을 올힌 통팥만주 등이다.
이외 △생강과 사양벌꿀로 만든 생강청과 전통 간식 모나카, 고창 땅콩으로 만든 전병 등으로 구성된 전통다과세트 △보름달을 닮은 만월빵 △팥과 밤, 고구마, 홍삼을 활용한 프리미엄 양갱세트 양갱미감 등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인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도 준비했다.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입체 케이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임인년 설날을 맞아 호랑이의 건강한 기운을 재치 있게 재해석한 선물 제품들을 준비했다. 건강한 원료로 만든 제품을 세련된 패키지에 담아낸 파리바게뜨 선물세트는 실속있고 차별화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조대림에 따르면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을 적용한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세 배 늘어난 18종으로 확대했다.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사조대림은 안심특선 22호를 비롯해 선물세트 70여 개 품목의 포장재 면적을 축소해 연간 약 10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효과를 얻기도 했다.
올 설에는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경제상황과 집밥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참치, 캔햄 등 간편 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 구성의 실용을 강조한 복합구성 선물세트라는 설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안심특선 E-45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2개, 안심팜 10개) △안심특선 E-34호(사조참치 6개, 고급유 3개, 런천미트 2개, 참기름 2개, 올리고당 1개, 양조식초 1개) △안심특선 88호(사진1 / 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참기름 2개, 안심팜 2개), △안심특선 A호(고급유 2개, 안심팜 3개, 런천미트 2개, 참기름 1개, 구운소급 1개) △안심특선 해피호(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런천미트 3개, 참기름 2개) △안심특선 22호(사진2 / 사조참치 4개, 고급유 2개, 참기름 2개, 런천미트 2개) 등이 있다.
사조대림의 안심특선 선물세트는 안전을 강조한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해표 고급유', 100% 국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 참기름, 올리고당, 식초, 구운소금 등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1만 원대 실속형부터 10만 원대 프리미엄형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해표 카놀라유 구성의 9000원대 선물세트인 프리미엄 E호와 생생참치와 사조참치 안심따개, 고급유, 안심팜, 참기름, 구운소금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R87호 등을 선보인다.

IFF 한판 닭불고기(300g) 고추장맛, 간장맛은 4봉을 69% 할인 판매한다. 단일 구성 또는 교차 구성(2+2봉)도 가능하다. △매콤한 양념 닭갈비(700g) 2봉을 50% 할인 판매하며 △버팔로 치킨 봉 스파이시(500g)와 △포장마차식 뼈 없는 양념닭발(500g) 등의 제품도 4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모두 따로 손질하거나 양념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면 된다.
하림은 본방사수 구매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댓글로 구매인증을 남긴 고객 3명, 쇼호스트와 적극 소통한 2명을 선정해 그릴드 바베큐 윙 2봉을 증정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맛있게 즐길 먹거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집을 준비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족들과 풍성한 설 명절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