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윤홍근 BBQ 회장,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12대 회장 취임
상태바
윤홍근 BBQ 회장,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12대 회장 취임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1.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는 윤홍근 제너시스비비큐 회장이 김상옥 의사 기념사업회의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가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한 ‘제11대·12대 회장 이·취임식 및 김상옥 의사 항일독립운동 99년 기념식’에서 윤 회장이 1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상옥 의사는 조선의열단 단원으로 일제 강점기인 1923년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하는 등 의거를 단행해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 전투의 항일투쟁을 이어간 인물이다.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김상옥 의사의 독립정신과 민족정기 선양을 목적으로 김구 선생, 이시영 선생, 조소앙 선생 등 독립운동가 54인에 의해 1948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다. 

이날 취임식에서 윤 신임 회장은 지금까지 기념사업회를 잘 이끌어 온 역대 회장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순국선열들의 독립정신을 함양하고 우리사회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직무를 헌신적으로 수행해 온 기념사업회 임직원에게도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윤 회장은 "당시 항일무장투쟁을 본격 전개하는 계기가 된 종로경찰서 폭파사건의 주역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를 기리는 기념사업회 회장직 임명을 받는 것이 무척 영광스러운 동시에, 한편으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는 중심 독립운동기념사업회로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이 후세에까지 계승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