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카드회사가 휴면카드를 가지고 있는 회원에게 카드를 계속 사용할지 여부를 묻고 일정기간 내에 회원이 사용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해당 카드를 해지하라고 권고했다.
금감원은 휴면카드 정리과정에서 포인트나 경품을 제공하는 등 과도한 마케팅을 통해 카드 해지를 막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카드회사들은 휴면카드 회원 정리 작업을 이달 말이나 내년 초부터 시작할 방침이다.
KB카드는 1년 이상 휴면카드 회원에게 이메일.문자메시지를 통해 휴면카드 보유사실을 알리고 해당 회원들이 KB카드 홈페이지, 국민은행 콜센터, 영업점 등을 통해 해지 의사를 밝히면 카드를 없애는 작업을 시작했다.
현대카드도 내년 상반기 중 1년 이상 무실적 휴면회원을 대상으로 해지 의사를 물은 뒤 희망자에 한해 카드를 없앨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