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기도의회 제374회 임시회 개회...염종현 의장, "의원 155명 타협·화합해야"
상태바
경기도의회 제374회 임시회 개회...염종현 의장, "의원 155명 타협·화합해야"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4.1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16일 '제374회 경기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6일까지 11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날 열린 본회의에선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영희, 이은미, 이진형 의원 소개와 경기도 교육청 신임 간부 공무원 소개가 진행됐다. 이어 김성남·김철진·이호동·이용욱·오준환·이기형·오세풍·김종배 의원의 5분 자유 발언이 이어졌다.

▲염종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염종현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같은날 오후엔 운영위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회의가 진행됐다. 17일엔 기획재정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정해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교육기획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를 통해 상정된 안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23일엔 경제노동위원회, 25일엔 운영위원회 회의가 진행된다. 

염종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4월 10일 총선과 함께 치러진 보궐선거를 통해 합류한 김영희 의원, 이은미 의원, 이진형 의원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경기도의회의 155명 의원님들께서 갈등과 진영논리가 아닌 타협과 화합의 정치로 도민 삶의 짐을 덜어주는 일에 더욱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