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네트웍스, SK렌터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재무구조 강화‧AI 중심 진화 추진”
상태바
SK네트웍스, SK렌터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재무구조 강화‧AI 중심 진화 추진”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4.04.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대표 이호정)가 자회사 SK렌터카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를 선정했다.

매매 예정금액은 8500억 원 내외에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본계약을 위한 실사 등 구체적인 조건 협의 과정에서 일부 변동 가능성이 있다.

SK네트웍스는 SK렌터카 보유 지분 매각을 통해 재무구조를 안정화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AI 영역을 핵심 성장영역으로 삼고 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어피니티는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에 대한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투자∙지원을 시행해 가치를 높이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예비 입찰 단계에서도 SK렌터카의 시장가치 평가 및 구성원 고용 승계 계획에서 진정성 있는 제안을 하며 강한 인수 의지를 보였다고 한다.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SK네트웍스는 실사를 비롯한 향후 과정이 원활히 수행되도록 돕고, AI 중심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신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렌탈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온 SK렌터카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의를 잘 이끌고, SK네트웍스 또한 더욱 탄탄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진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