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이번에 내놓는 광동 진쌍화 족발은 한방 족발 콘셉트로 만들어낸 기획 상품이다. 진쌍화 제품이 광동제약의 60년 제조 노하우에 기반해 당귀, 계피, 감초 등의 한방 추출물로 만든 국민 건강 음료라는 점에 착안했다.
이번 상품은 냉장 안주를 쌍화 음료 선물 세트 모양의 박스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존 안주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인 장충동 순살 족발을 사용하고 이와 어울리는 쌍화 간장 소스를 직접 개발해 기획 세트에 함께 구성했다.
감초 추출물, 간장, 양파 등 22가지의 다양한 재료를 한 데 끓여 단짠단짠한 맛의 간장 베이스 소스를 만들었고 진쌍화 농축액과 배합 비율을 조정해 쌍화 향에 감칠맛까지 더했다.
CU는 최근 소비의 재미를 높인 이색 상품들이 고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와 다가오는 하절기에 높아지는 안주 수요에 맞춰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BGF리테일 HMR팀 이용구 MD는 “하절기가 가까워지며 안주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응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차별화 안주를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오직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