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종근당, '월드IT쇼'에서 천안공장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제조공정 혁신"
상태바
종근당, '월드IT쇼'에서 천안공장 메타버스 팩토리 공개..."제조공정 혁신"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4.2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2024 World IT Show'에서 천안공장 메타버스 팩토리와 최첨단 스마트 제조환경 구축 성과를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린 '2024 World IT Show'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ICT 종합 전시회다.

이 자리에서 종근당은 천안공장의 메타버스 팩토리를 공개했다.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 공장을 가상 공간에 구축하는 통합 가상 플랫폼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장비와 메타버스 솔루션을 활용해 공간적 제약 없이 실제 생산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2024 World IT Show' 종근당 부스 전경
▲'2024 World IT Show' 종근당 부스 전경
종근당은 전시 부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이 PC로 제공되는 가상 공간에서 천안공장을 둘러보며 메타버스 팩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타버스 기술이 실제 제약 공정에 적용돼 품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과정을 공개하는 등 생산현장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입증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구축된 종근당 메타버스 팩토리는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제조공정을 혁신한 성공적인 사례”라며 “이번 전시에서 공정, 설비, 품질관리를 통합한 가상 플랫폼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킨 종근당의 기술력을 적극 알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