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성과는 반려동물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공격적인 유통 채널 확대와 채널별 특화 제품 전략이 효과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포포몽은 2023년 7월 브랜드 론칭 직후 자사몰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고객 반응을 직접 살피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려는 목적이다. 이후 다이소,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온라인 채널로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기 시작했다.
반려동물 전문 스토어 몰리스 입점에도 성공하며 반려동물 브랜드로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구축했다.
채널 특성을 고려한 제품 기획도 판매량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대용량, 다이소에서는 휴대성과 가성비를 강조한 소형 패키지 상품으로 공략했다. 여기에 위생용품 전문 기업으로서의 축적된 기술력과 안정적인 품질이 더해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포포몽은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하며 브랜드 저변을 넓히는 동시에 라이프케어 라인업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 2월 펫케어솔루션팀을 신설해 깨끗한나라의 핵심 브랜드로 육성 중이다.
최근 포포몽은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개설해 온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미네랄 에어 탈취제와 정전기 제로 펫타월 신제품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신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