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이가 하루 종일 주요 검색어 랭킹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의 인기도 덩달아 더욱 치솟고 있다. 온라인에 상근이를 주인공을 한 인터넷 만화까지 등장했다.
MBC '무한도전'의 인기와 함께 인터넷 작가 '별똥별'의 '무한카툰'이 인기를 모은 것 처럼 KBS '해피선데이-1박2일'의 관련 카툰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죽은나비'라는 네티즌이 자신의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는 이 카툰 주인공은 '1박2일'의 브랜드 마크로 로 부상하고 있는 '견공'상근이다. 제목은 '상근이의 일기'다. 상근이가 보는 1박 2일 멤버들인 강호동,이수근,김C, 이승기,은지원,MC몽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 만화는 현재 각 커뮤니티 게시판과 블로그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상근이는 최근 높은 출연료로 관심을 끈 데 이어 이번에는 만화 때문에 또 다시 스타로 부상하고 있다.
상근이는 3년 6개월된 그레이드 피레니즈종 수컷이다. 실제 이름은 허비라고 한다. 한 회 출연료가 40만원이며 현재 MBC 일일 드라마 '아현동 마님'에서 '설국'이로도 활약 중이다.
이른바 3B(Baby, Beauty, Beast)를 소재로 방송 프로그램은 실패할 위험이 없다고 한다. 상근이 덕분에 ‘해피선데이-1박2일’의 인기는 갈수록 치솟고 있다.(사진 출처='죽은나비' 블로그)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근이가 7번째 멤버라고 이젠 인정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