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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로 올림푸스 카메라 박살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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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로 올림푸스 카메라 박살냈어요"
<엽기>고객 "잦은 고장 · 무책임한 AS 눈뜨고 못봐"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3.10 07:00
  •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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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죽했으면 비싼 돈주고 산 카메라를 제손으로 깨 부쉈겠습니까?"


올림푸스 카메라를 샀던 소비자가  반복적인 제품 고장과 A/S 직원들의 무책임한 서비스 태도에 질려 AS서비스 사무실에서 망치로 제품을 때려 부수는 엽기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소비자는 또 이같은 불만을 다음 아고라등에 제보했고 이를 본 네티즌들이 큰  충격과 동요를 받았지만 회사측은  ‘고객성향’으로 돌리며  방관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소비자 이모씨는 지난 2002년 9월경 올림푸스 D-40Z모델을 80만원에 구입했다.

구입 후 계속 전원이 켜지지 않는 동일 하자발생으로 1년간 3~4차례 무상A/S를 받았다. 하지만 매번 고장사유는 스위치 이상, 메인보드 문제, 전선불량 등으로 달랐다.

‘3번 이상 동일사유’로 제품을 교환해주지 않으려 고장사유를 매번 달리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마저 들었다.

2004년 10월경 다시 동일 문제가 발생 A/S센터를 찾았지만 이때는 무상 AS기간도 끝나 15만원에 유상수리를 받았다.  원인은  ‘메인보드 고장’이라고 했다. 

이씨는 제품 하자임을 증명하기위해 이전 무상 수리기간의 A/S 내용 확인을 요청했다. 사측은 “자료가 없다.”고 대답했다.

사용한 기간보다 A/S받는 횟수가 더 많아지자 이씨는 귀찮아서 다른 디카를 구매했고 올림푸스 디카는 사용하지 않았다.

지난 1월 오랜만에 올림푸스 디카를 이용하려하자 또 전원이 말썽을 부렸다.  A/S용산센터에 의뢰하자 ‘카드스위치 불량’으로 4만 6000원의 수리비용을 요구했다.

15만원에 수리한 후 제대로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다시 거액의 수리비용을 요구하니 기가 막혔다.

“꼭 돈을 받아야겠냐? 이렇게 돈만 먹는 디카 차라리 망치로 부셔버리는 게 낫겠다.”고 홧김에 얘기하자 “그건 본인이 알아서 하시라”는 냉소적인 답이 돌아왔다.

이씨는 곧바로 A/S용산센터를 찾아가 바닥에 디카를 내려놓고 망치로 다섯 번 내리쳐 부셔버렸다. 황당한 표정을 지으며 서 있는 직원에게 “이러한 내용을 인터넷상으로 알리겠다.”고 전하고 돌아왔다.

“아직까지 올림푸스는 아무런 반응도 없다. 어떤 보상을 받고자 하는 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나같은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이씨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사측 관계자는 “고객이 과장되게 표현하는 부분이 많다. 망치를 가져와 기기를 부셔버린 상황에 A/S직원들도 신변의 위협을 느낄 정도였다. 게다가 직원의 모습을 인터넷 사이트에 공개적으로 게재한 것은 상식선에서 이해하기 힘들다“고 반박했다.

이어 “고객응대 부분이 잘못된 점은 인정하지만 A/S과정엔 아무 문제가 없었다. 외부충격이란 명백한 원인으로 고장이 났고 그에 합당한 A/S를 했다. 4년 이상 경과된 과정에 있어서  회사측이 어떤 해결을 할 입장은 아닌 듯하다”고 덧붙였다.

처음 민원 발생 시 사측의 ‘무반응’에 관한 입장을 묻자 “적극적으로 연락을 취하지 않은 부분은 인정한다. 지금이라도 C/S센터에서 소비자에게 연락해 사과하겠다.”고 해명했다.

유상기간 중 A/S자료가 없는 부분에 대해서는 “당시 관리시스템이 구축되기 전이였다. 2003년부터 관리되고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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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세 2008-05-20 12:53:24
가격은 비싸도
핸드폰과 카메라 서비스는 하늘과 땅 차이네~~
핸드폰은 같은증상으로 3번을 가면 무조건 환불인데.....
반드시 같은 증상이 아니라도 보상은 해주더군요!!

올림푸스의 개선해야할 문제점은 어느누구도 제품 하자의 대해선 인정을 안한다는 겁니다.
내부적으로는 알면서도 안해주는 그런거.....
나도 750UZ모델의 전압(배터리장치)문제로 서비스를 받으러 갔다가 20만원이란말에 그냥 왔습니다.
직원도 제품의 하자가 어느정도 있는걸 인정을 하면서도 철저히 거부하는 자세.....

삼성이 정말 싫다 2008-04-23 10:26:49
맞아...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지... 여기 댓글 보니, 올림푸스 직원들 많네...
맞아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지... 여기 댓글을 보니까 올림푸스 직원들 많네. 소비자를 미친놈으로 몰아가려는 수작인가본데...

동네총각 2008-03-13 19:57:15
솔찍히..올림푸스
올림푸스... 고장률은 모르겠다
하지만 올림푸스 진짜 안좋긴하다.

이런.. 2008-03-11 09:58:06
카메라를 떨어뜨리면 솔직히 버려야 합니다.
위의 글을 보니 [외부충격이란 명백한 원인으로 고장이 났고] 라고 했는데요.. 소비자가 외부충격을 주어 고장나면 무료 수리기간에도 돈주고 수리해야 합니다.

21세기청춤 2008-03-11 09:24:33
정말 이해 합니다
저도 저분 심정 이해합니다. 카메라뿐 아니라 뭐래도 부숴 버리고 싶었겠죠~ 정말로 물건 팔아 먹을때 하고 A/S할때 하고는 완죤 딴 판인 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