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6일 설탕과 밀가루, 튀김가루, 부침가루, 올리브유 등 유기농 가공식품 신제품 5종을 출시하고 유기농 식품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김진수 CJ제일제당 사장은 지난 4일 제주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국내 유기농식품 시장 규모는 3천183억원으로 전년대비 27% 성장했다. 설탕이나 밀가루 등 유기농 소재식품의 경우 시장규모는 30억원 정도지만 연간 성장률이 35%에 달해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소재식품군 외에도 각 식품사업부별로 유기농 제품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구성, 연내에 장류와 면류 등 신선 가공식품군에서도 유기농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를 출범해 올해 유기농 식품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고 2010년까지는 330억원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모든 유기농 제품에는 국제 인증기관인 '국제 유기농 농업운동연맹(IFOAM)'이나 각 국가별 유기농 식품 인증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은 원료만 사용해 품질을 경쟁회사와 확실히게 차별화하기로 했다.
현재 국내 대기업 중에서는 풀무원이 두부와 콩나물, 나또 등 콩 관련 제품과 친환경 제품 유통자회사인 '올가홀푸드'의 유기농 신선ㆍ가공식품으로 작년 3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상도 2004년 선보인 유기농 식품 브랜드인 '청정원 오푸드(O'food)'를 통해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확실한 품질관리와 브랜드 파워를 토대로 2010년이면 업계 1위 자리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 사장은 "유기농 식품은 전체 식품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 수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유기농 제품을 가공ㆍ신선식품 분야까지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산 유기농산물 재배농가 지원과 제휴생산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유기농 산업 수준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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