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름값 가장 싼 주유소 'opinet' 클릭!
상태바
기름값 가장 싼 주유소 'opinet' 클릭!
  • 송숙현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4.1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름값 싸게 파는 주유소 인터넷서 확인하세요.

집 근처나 출퇴근길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를 ℓ당 얼마씩에 팔고 다른 지역 기름값과는 얼마나 차이 나는지를 15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식경제부는 전국 각 주유소 석유제품 판매가를 하루 두 번씩 신용카드 결제 정보망을 통해 취합,주유소 종합정보 시스템(www.opinet.co.kr)을 통해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스템은 주유소 가격 정보를 지도 서비스와 결합해 시ㆍ군ㆍ구별 최고ㆍ최저가격 주유소와 출퇴근 구간별 가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유소별 할인 제도 및 세차 등 서비스 제공 내역도 함께 공시토록 할 방침이다.

이 같은 주유소 정보는 앞으로 인터넷 사이트 외에 모바일 기기 등으로도 확대된다.


시험 가동 중인 시스템을 통해 4월 둘째주(7~11일) 서울지역 주유소의 석유제품 가격을 검색해 보니 휘발유는 가장 비싼 곳이 ℓ당 1825원,싼 곳이 1629원으로 주유소에 따라 최고 196원까지 차이가 났다.

경유 역시 ℓ당 최고가 1729원에서 최저가 1517원까지 212원의 격차를 보였다고 지경부는 밝혔다.

정부가 주유소 가격정보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연료를 싸게 파는 주유소를 알려서 집중적으로 찾도록 해 주유소 간 가격 인하 경쟁을 유발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