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선희 자진사퇴, 누리꾼 "누가 그녀를 대국민 이지메로 만들 권리있을까?"
상태바
정선희 자진사퇴, 누리꾼 "누가 그녀를 대국민 이지메로 만들 권리있을까?"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09 18:21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우병 관련한 발언 내용으로 거센 비난을 받은 정선희가 3개 프로그램에서 자진 사퇴했다.

이와 관련 누리꾼들은 '자진 사퇴'를 둘러싸고 팽팽한 입장차를 보이고 있다.

반대입장을 보인 한 누리꾼은 ‘네티즌 여러분 마녀 사냥 그만 합시다’라는 제하의 글을 통해 “공인인 그녀가 국민적으로 민감한 사안에 생방송 중에 개인적 의견을 피력한 경솔함은 적잖아 있다”면서도 “하지만 발언 수위의 경중 여부를 떠나 누리꾼들이 그녀의 밥벌이를 엎어 버리고 대국민 이지메를 만들 권리가 과연 있었을까”라고 되물었다.

이와 반대로 “정선희가 촛불집회 관련 구설수로 모든 방송을 관둔다고 한다. 일면 타당한 비판에 가해지는 마녀사냥식 공격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면서 “촛불집회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독선적인 권력에 대한 전 국민적인 경고의 목소리”라는 의견을 올린 누리꾼도 있었다.

그러면서 “자유로운 사고와 비판, 그리고 그에 대한 겸허한 수용과 귀 기울임이 있을 때 우리는 부패한 권력의 위에 설 수 있는 것”이라면서 “촛불집회가 영원히 아름다운 모습으로 남기 위해서라도 정선희의 불명예 퇴진을 우리의 목소리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선희는 지난 6일 자신이 진행하는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정선희입니다'에서 울먹이는 목소리로 "어느새 여러분의 반대편에서 공공의 적이 되어버린 것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하루도 편한 날이 없었다"며 그간의 마음 고생을 털어놓은 바 있다.

이어 "제 교만의 지나친 실수였다"며 "정말 비하하려는 의도가 없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제 진심을 알아줄 것이라고 믿었고 그런 행동들이 여러분들에게 분노를 자아냈던 것 같아서 죄송하다"며 "제 진심이 정말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흐느끼며 말했다.

정선희는 눈물로 공개 사죄한 후 현재 MBC 프로그램을 모두 하차한 상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춤추는 꼬뎅이 2008-06-19 21:34:37
너무 비판하지 말아요~
말실수를 한것가지고 모욕하는것은 잘못된것이아닐까요?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화를 푸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래서 정선희 언니가 MBC까지 자진하차 하셨잖아요.

옷빠시 2008-06-09 23:04:59
나부터 돌아보고 남을 비판하자..
큰일에 앞장서는 것도 좋지만 작은일에 신중을 기하자는 말이 뭐가 잘
못됐다는 것인지...백일도안된 대통령이 뭐가그리 바빠서 모든일을 그리
바삐 처리하는지 원...남은 시간들 뭐하시려나??옛말에 돌다리도 두둘기라
했것만 대모하는 사람들을 나무라는게아니라 그 중 에 숨어서 못된짓하는 걸 막자한것같은데..비판하는 인간들은 뭐하는 인간들인지 ..손가락 이
사람의 목숨을 가지고 좌지 우지하다니..즛쯧..

김삿갓 2008-06-09 22:05:11
거꾸로 가는 민주주의
자신들의 뜻에 동조하지않고 다른생각을 가졋다고 해서 매도당해야 하는 이땅이 정말 민주주의가 행해지고 있는 땅인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촛불 시위를 하시는 분들 역시 내의견 피력의 한 방법이고 자신의 뜻을 밝히는 방법중 하나를 택한건데..나와 다르다고 반대된다고 해서 사회에서 매장시키는 지나친 이기주의적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뜻을 역지사지 시키고자 한다면 나역시 다른사람입장에서 역지사지 할줄 알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암담한 흑백논리가 이시대에 합당한 논리인지 묻고 싶네요

베리탴 2008-06-09 19:45:43
자신의 주장과 다르다고 비난 하고 폭언을 해서야,,,,,,
도대체 이나라가 어쩌려고 이러는지 걱정이 앞섬니다
민주주의 한국의 대선이 끝난지 100일이 지났는대도 대통령선거
에대한 앙갚음.......자 이제 다함게 뭉처야 함니다

진정성이 필요해 2008-06-09 19:37:45
촛불시위가 변질하고 있다
야당 국회의원들이 시위에 함께하고 있는 모습은 광우병 쇠고기문제를 빌미로 촛불시위를 정치색으로 몰고 가는게 아닌가싶어 국민건강을 걱정하는 순수한 시민의 촛불시위가 염려스러워지고 있다. 국회의원은 국회에서 광우병 쇠고기를 수입할 수 없게하는 제반장치를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