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PD수첩 "광우병 사망 관련,새로운 사실 확인되면 보도할 예정"
상태바
PD수첩 "광우병 사망 관련,새로운 사실 확인되면 보도할 예정"
  • 백진주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17 12: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TV 'PD수첩'은 17일 인간광우병(vCJD)으로 의심됐던 미국 여성 아레사 빈슨(22)의 사인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의해 광우병이 아닌 쪽으로 결론 난 데 대해 "새로운 사실이 확인되면 언제든지 프로그램을 통해 보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능희 책임프로듀서(CP)는 "미국 농무부의  발표 내용은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달 이미 보도했다"며 "CDC 발표에 새로운 내용이 추가됐는지 알아보고 있다. 새로운 사실이 추가로 확인되면 언제든지 프로그램에서 방송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빈슨의 가족은 아직 사인에 대한 공식 결과를 통보 받지 못했다"며 "가족은 오늘 제작진과의 통화에서 '지금 상황은 지난 번 농무부 발표 때와 같다. 12일 부검이 완료됐으며 사인과 관련한 공식 결과는 이번 주 말이나 다음 주 초에 통보 받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PD수첩'은 4월 국내의 광우병 우려를 촉발한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 편에서 퇴행성 뇌질환 증세를 보이다 4월9일 사망한 빈슨이 인간광우병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의심된다고 보도했었다.

   그러나 미국 농무부의 리처드 레이먼드 식품안전 담당 차관이 지난달 초 성명을 통해 "시신 부검 과정에서 채취한 뇌 세포를 검사한 결과 인간 광우병으로 숨진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CDC도 홈페이지를 통해 "전미프리온질환병리감시센터(NPDPSC)가 빈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인간광우병으로 인해 사망했을 가능성을 배제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쓰리찬 2008-06-18 12:52:35
MBC PD는 개새 무슨염체로 또 다시 광우병 관련 보도를 하려하는가??
미 확인된 사실을 TV 언론에 왜곡 방영하여 숫한 선량한 국민들을 반정부 대열에 가담시켜 정부와 국정의 혼란을 조성하였으면, 누누히 반성하고 다시는 이런 기만적이고 배후 목적이 심히 의심스러운 행동에 종지부를 찍고 방송업무에서 물러나야지... 무슨염체로 또다시 새로운 사실발견시 방영 운운 하는건지 이사람 도대체 제정신으로 방송을 하는 사람인지 당장 이런 터무니 없는 행동가는 방송제명처분을 해야 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주장하는 바입니다.

dome 2008-06-17 12:48:02
어쩐지 요즘 조작수첩이라 불리더라..
그 날 방송 의도적인 영어의 오역도 너무 많고, 편집짜맞추기도 너무 심했음..
이번 사태에 대해서 MBC 큰 책임을 져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