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100분토론' 주성영 의원, 고대녀 김지윤씨에 사과 "의도치 않은 착오"
상태바
'100분토론' 주성영 의원, 고대녀 김지윤씨에 사과 "의도치 않은 착오"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6.21 01:52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새벽 MBC '100분토론'에서 주성영 의원이 고려대 김지윤 학생에 대해 '고대생' 신분 의혹 발언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혔다.

주성영 의원은 이날 토론 주제인 '이명박 정부와 촛볼, 어디로 가나'로 토론을 을 진행 하던 중 '고대녀'로 불리우는 고려대 사회학과 4학년 김지윤 학생에 대해 언급했다.

주 의원은  "진중권 교수께서 선량한 시민들이라고 말씀 하셨는데 고려대생이 아닌 정치인"이라며 "고려대 여학생 기억나시죠? 그 여학생 프로필이다"라며 A4 용지에 쓰여 있는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이게 김지윤 학생 프로필인데. 알고보니 고려대학교 학생이 아니다"라며 "고려대학교에서 제적을 당한 학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력을 보면 민주노동당 당원이다. 대통령선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도 선거운동을 한다"며 "지난번 프로그램에 나올 때는 고려대학교 재학생으로 나왔다. 이게 얘기가 되냐"고 비난했다.

방송이 나간 이후 많은 네티즌들도 주성영 홈페이지, 주성영 블로그, 주성영 미니홈피 등을 검색하며 잘못된 발언에 대한 질타의 글들이 이어지고 있으며 주성영 홈페이지는 다운이 될 절도로 접속자가 폭주했다.

주성영 의원은 20일 저녁 "고대 측에 확인해 본 결과, 3월 17일 법원이 김지윤 학생의 출교처분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받아들였고 현재 복교된 상태라는걸 알게 됐다"며 "토론회를 몇 시간 앞둔 시간에 보좌관이 민주노동당 학생위원회 사이트에 게재된 김지윤씨 관련 이력을 보고하였고 이를 최종적으로 확인하지 못하고 한 발언"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또한 주 의원은 "비록 의도되지 않은 착오였으나, 경위야 어찌됐건 본인의 발언으로 인하여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김지윤 학생에게는 마음으로부터 심심한 사과를 드린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생각 2008-06-22 11:23:13
이게바로 한나라당 수준을 보여주는 현주소죠.
확인도 안된 사실로 국민을 제대로 선동해주시는 한나라당 의원들의
현주소입니다. 메카시즘의 전형을 제대로 실천해주시는 한나라당 의원들..
이제 우리도 수준을 높여야 됩니다. 저런 의원들은 대한민국 어디에도 발디밀수없게 만들어야 진정한 선진국 되는겁니다.

박은숙 2008-06-21 11:19:47
저런개만도못한주성영
지는술집에서술마시다가주인과종업원들 한테 욕짓거리를 마구 한 xx가 방송에나와 천민민주주의 운운하며 떨들어데 한나라당 욕먹게 하는구먼 과거에도 없는 내용 만들어 놓더니 지금도 그 버릇못 고쳤네. 저승사자는 저런놈 안데리고 가고 뭐하나... 뭐 하늘에도 저런놈 필요 없다고 오면 헛튼소리해서 싫다고... 해라 아무짝에 필요없는놈이 국회에 있네 어느 구역구인지 한심하다...

준앤욱 2008-06-21 10:44:38
보좌관 무지하게 깨지겠네
A4용지에 뽑아온거 보고 왠지 섬뜩하더만..뒷조사 한게 왠지 구려보여..
암튼 멍충한 보좌관 덕에 욕 많이 쳐드시네요

시니 2008-06-21 10:43:42
주둥아리만 살아가지고,,
의도 되지 않은 실수? 미친쉐이,,실수가 아니지 쉐야,,허위사실유포와 명예 회손이 이누마,,그리고 요즘 누가 함부로 남의 신상명세서를 방송에 드리미냐 공개수배된 범인이 아니고서,,

천민 2008-06-21 10:03:33
의도되지 않은 착오좋아하네
개인신상정보 방송에 뿌린건? 그것도 의도되지 않은 착오야? 이런 빙~~~~~~신 소송이나 당해라 국회의원 물러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