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천 초등학교 빗자루 체벌 동영상 파문 '비난 거세'
상태바
이천 초등학교 빗자루 체벌 동영상 파문 '비난 거세'
  • 정창규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23 08:56
  • 댓글 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의 한 초등학교 교실에서 담임 교사가 학생들을 체벌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등에 22일 올라온 체벌 동영상에는 한 교사가 한 학생의 엉덩이를 빗자루로 10여 차례 넘게 때리는 장면이 담겨져 있다. 이어 3명의 아이들을 잇달아 때리는 장면이 모습이 드러났다.

초등학교 교사의 체벌 동영상이 유포된 후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에는 해당 교사를 비난하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같은 반 어린이가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내용을 그의 부모가 미디어 다음의 토론방 '아고라'에 21일 처음 올린 것으로 알려진 이 동영상은 하루 사이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으로 퍼졌고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는 누리꾼들의 폭주로 한때 접속 불능상태가 됐다.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의 글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에는 "이건 교육적 체벌이 아니라 학대다. 그런 교사에게서 배운 아이들의 장래가 걱정이다", "맞은 아이들도 고통이겠지만 맞는 아이들을 쳐다보는 반학생들이 얼마나 무서웠을지 안스럽다"는 내용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학교 측은 이날 이 교사에 대해 담임직에서 해제한 뒤 출근 정지 조치를 내렸고, 해당 학교 홈페이지 게시판에 사죄의 글을 올려 학부모들의 용서를 구했다.

체벌을 가한 교사는 "저의 교육자 답지 못한 과도한 체벌로 인해 충격과 마음의 상처를 입은 수많은 학부모님, 학생, 그리고 교육계에 계시는 여러 동료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합니다. 교사로서의 자질 부족에서 비롯된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임을 스스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여러분이 주시는 처벌을 달게 받겠습니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해당 초등학교의 교장 역시 "저희 학교에서 일어난 불미스런 일로 인해 말할 수 없는 상처를 받으신 학부모님과 학생 여러분, 묵묵히 교단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선생님들께 두 손 모아 사죄드립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아이들을 더 잘 보살피고 사랑으로 감싸 안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학생들의 교육에 더욱 전념하겠습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실 2008-07-30 01:33:19
동영상을자세히보면
동영상을 몇 번보았다.아이가 매를 맞고도 인사를 하고 들어가는 것이 보인다. 과연 이 아이들이 상습적으로 패싸움하는 아이들 맞는지 의문이간다

2008-07-28 23:15:42
선생님이 저정도 체벌도 못하면 교육이 어찌될꼬
보하하니.. 저 남자녀석들이 먼저 약한 넘들 때리고 다녀서 혼내신 것 같은데..저정도도 못혼내면 어쩌란 말이지? 조용조용 말하면 콧방뀌 끼지는 않을지...왜 어린이들의 폭력은 감싸주고 어른들의 체벌만 뭐라 하는지...

저새끼.. 2008-07-25 13:39:22
이전에도 피멍들도록 아이들때린적력이있네..
하틑 패는새끼는 패는게 버릇이라니까.. 이씨발놈 아이들 인터뷰 보니까 이전에도 피멍이들도록 아이들 팼더구만,이번에 안걸렸으면 다음엔또 얼마나 아이들이 얻어터졌을까...끔찍한폭력교사.

옐리네크 2008-07-25 11:33:23
사건이면에 깔린 문제
사회적 의식들이 잘못되어 있으면 언제나 희생양이 생기는 법인가봅니다. 동영상찍어 인터넷에 올리면 뭐든지 된다는 단세포적인 생각들이 이 사회에 팽배하게 널려 있음을 보게 됩니다. 아이들의 인권개념이 생기고 가급적 체벌을 하지 않도록 사회적 분위기도 가고 있는 것인데...겉으로 보이는 한 가지 현상만 보고 한 사람의 길을 막아버리는 행동은 과연 잘 한 행동일까요?

성준엄마 2008-07-25 10:32:56
엄살심한 아이들... 쯧....쌤 힘내세요
매를든다는게 좋은건아니지만 저정도로 난리를 친다는건 넘 우습죠
동영상을 찍어서 올린 학생부모님 교육똑바로 시키십시요. 선생님도 사람인데 저렇게 동영상올리면 저쌤 뭐가되겠어요....>??? 정신적 충격굉장이 클것같아요... 쌤힘내세요... 요짐애들 넘엄살이 심해... 정말...이게 어찌돌아가는세상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