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샘 이펙스 정수기..필터 교환 '함응차사'"
상태바
"한샘 이펙스 정수기..필터 교환 '함응차사'"
  • 정창규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28 08:16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월에 한번씩 필터를 교체해주며 위생적으로 관리해주겠다는 말을 믿고 정수기를 구입했지만 모두 공수표였습니다”

일산에 사는 소비자 조모씨는 지난 2월경 홈쇼핑을 통해 ‘한샘 이펙스 정수기’를 렌탈 구입했다. 구입 할 당시 매달 1만9500원을 36개월 내면 4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무료로 교체해주고 위생적으로 관리해준다는 설명을 듣고 구매를 결정했다.

2월 27일 정수기를 설치하고 4개월이 지난 6월경 회사측에 전화를 걸어 사용기간이 4개월 지났으니 필터를 교체해 달라도 요청했다. 담당자는 기사를 보내겠다고 말했지만 며칠이 지나도 연락이 없었다. 7월 15일경 조씨가 "필터교체 안 해주냐?"고 다시 독촉을 했지만 24일 현재까지 한달 가까이 아무런 답변이 없는 상황이다.

조씨는 “정수기는 필터가 생명인데, 교체 해준다고 약속 한 것이 한 달이 다 지나도록 감감 무소식이다.A/S센터와 통화를 하니 접수한 것조차 모르고 있다”고 어이없어 했다. 이어 조씨는 "이대로는 도저히 정수기를 쓸 수 없으니 정수기를 도로 가져가라. 고객과의 약속을 이런 식으로 외면하는 ‘한샘 이펙스’의 제품은 다시 안쓰겠다”고 통보했다.

그러자 정수기 총판 담당자는 “사용금액은 반납되지 않는다”고 통보한뒤 제품수거를 약속했다.

조씨는 “손해를 보더라도 그냥 반환하는 것이 낫다. 이런 회사에 서비스를 바라는 것 자체가 잘못"이라며 황망해 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빈데디 2008-07-28 12:01:40
헐 나도 정수기 얼마전에 신청했는데
한샘께 안좋네여... 전에는 현대 정수기 썻었는데 기간 지나고 찝찝해서 바꿧는데 ㄷㄷㄷ

디니 2008-07-29 13:43:55
함응차사가 아니라 함흥차사 아닙니까?
오타를 내면 기사의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만...

수정 바랍니다.

김미영 2008-08-01 17:53:13
고객센타는 일처리를 어떻해하는건지 짜증나네요
홈쇼핑방송보고 며칠후 전화문의해서 지금신청해도 사은품준다고해서 설치했더니... 감감무소식... 두번째통화때도 사은품발송된다고했다가 20일지난 지금.. 안된다고 딴소리하네요... 치사해서 안받고말지 했다가도.. 이런일처리하나 일관성있게하지못하는 회사.. 어떻해믿고 사후관리맡길수있는지 걱정되네요... 첨부터 안된다고 하지 그동안 전화통화하고 기다렸던 시간도 짜증나네요

한일월드 2008-08-17 21:49:59
저뿐만이 아니네요
필터교환도 제때 이루어지지 않고.. 사후관리가 제일 중요한데... 필터교환도 소비자가 스스로 챙겨야하고.. 반납해달라고 하니 위약금 납부하라고 하고.. 필터교환은 제때 안해준것은 생각안하고..소비자를 우롱하는.... 정말 물은 안전한지.. 아기때문에 렌탈한건데.. 의심스럽네요

루루 2008-08-18 10:59:33
취소할려는데
연락처를 알 수가없네요. 홈피도 없구 어떻게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