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이날 풀HD(초고화질) 3D LED TV 외에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TV 전용 안경도 함께 출시했다. 3D TV의 인터넷 기능을 통해 TV용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는 기능을 갖춘 '삼성 앱스'도 함께 오픈했다.
삼성은 3D TV 붐을 조성하기 위해 미국 전에서 3D 극장 광고를 하고 베스트바이 같은 가전유통업체들과도 협력해 3D TV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지난달 25일 한국 시장에서 3D TV를 처음 선보인 삼성은 미국을 필두로 유럽, 동남아, 중국, 러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도 풀HD 3D LED TV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