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한국형 스마트폰'을 내세우며 출시한 '옴니아2' 3개 모델의 누적 판매가 60만대를 넘어섰으며 개통량은 50만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옴니아2'는 스마트폰 경쟁이 심화되기 시작한 작년 12월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12월 중순 판매대수 10만대, 1월초에 30만대, 2월 중순에 50만대를 넘어섰다.
특히 '옴니아' 3종이 모두 출시되기 시작한 작년 12월 한 달 동안에만 22만대를 판매함으로써 2009년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전체 규모의 약 30%, 2008년 대비 약 80%에 해당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일반폰으로서 삼성전자의 대표 풀터치폰이었던 '햅틱', '햅틱2', '햅틱 아몰레드'가 각각 달성했던 1개월 10만여대 판매 실적의 2배 이상, 국내 시장 최단 기간 최다 판매 모델인 '연아의 햅틱' 1개월 최다 판매 25만대와 비슷한 규모.
삼성전자 관계자는 “800MHz 초고속 CPU,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춘 3.7형 WVGA 아몰레드, 지상파 DMB 등 탑재, 햅틱 UI 2.0ㆍ천지인ㆍ모아키ㆍ쿼티키패드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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